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항기 프로필 나이 동생 윤복희 아내 정경신

by 홀로서있기 2023. 7. 25.
 
 

 

 
 
 
 
가수 윤항기가 폐결핵 말기 판정받았지만, 아내의 간호 덕에 1년 만에 완치됐다고 밝혔다.

23일 방송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세대 록그룹 키보이스 멤버 윤항기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윤항기는 키보이스 멤버들과 함께 모였다. 그는 "오늘 모인 이유는 세계적인 록 페스티벌이 대한민국에서 열린다. 우리 키보이스를 전설로써 초청받았다. 우리가 옛날에 했던 곡들을 연습해서 참여하기 위해 모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윤항기는 많은 상 중 가장 뜻깊은 상으로 서울 국제 가요제 대상 트로피로 꼽았다. 이 트로피는 윤복희의 '여러분'으로 받았던 것. 1979년 열린 국제 가요제에 뮤지션 남매가 함께 출전했다. 오빠 윤항기의 작곡 실력과 동생 윤복희의 목소리가 만나 전설이 됐다.

윤항기는 동생 윤복희에 대해 "지금도 그렇지만, 최고가 아니냐. 대단한 실력을 갖춘 동생인데 그때 동생이 개인적으로 좀 아픔을 겪었다. 동생을 내가 위로해 주고 싶고 그래서 다시 아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는 그런 용기를 주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윤복희는 "제가 치유를 받은 곡이기 때문에 그걸 좀 알리고 싶었다. 누구든 듣고 치유 받으라고"라고 말했다. 윤복희의 '여러분'은 많은 가수가 리메이크하며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노래다. 윤항기는 "내가 만든 곡이 아직도 많은 사람에게 기억되고 불리고 사랑받는다는 게 내가 복을 받은 것"이라며 웃었다.

윤항기는 아내를 "가장 무서워하고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작은 인연으로 시작된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만남을 이어갔다고. 윤항기 아내는 "(남편이) 노래하는 모습이 좋았다. 만났을 때 연애 감정보다는 자연스럽게 만나게 됐고, 남편이 동정심을 유발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사실 윤항기는 아내의 속을 많이 썩였다고. 윤항기는 "활동하면서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을 등한시했었다. 특히 아내한테 너무 많은 죄를 지었다. 거의 말이 남편이지 집에 들어오는 날이 거의 없었다. 아이 하나 키우기도 힘든 벅찬 세상에서 다섯이나 키웠다. 보통 여자가 아니고서는 그 어려움을 이겨내고 견뎌내기가 힘들었을 거다"라고 했다.

윤항기는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봤어야 했는데 조금 괜찮은 것 같으니까 안 갔다. 계속 무리하다 보니 1977년에 쓰러졌다. 폐결핵 말기 판정받았다. 그 당시 의술로서는 사실(치료) 할 수가 없다고 하더라"고 털어놓았다. 사실상 6개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았다.

또한 윤항기는 "집사람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생 많이 했다. 아내가 지극정성으로 간호한 덕에 1년 만에 완치됐다. 기적이다. 기적"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목사작곡가 윤항기 프로필입니다

윤항기 입니다 연학력 고향 소속사입니다. 가족관계 데뷔종교인 동생 윤복희 입니다.

1943년 9월 15일 (76세) 보령시

배우자 : 정경신 (1973년 --)

형제자매 : 윤복희 입니다.

아이 : 준호 입니다

학력 : 트리니티 신학교, 미드웨스트 대학, 연세대학교

윤항기목사 작곡가입니다

태어났어요

1943년 9월 15일 충청남도 보령입니다.

소속입니다

예음예술종합신학교 (총장)

가족입니다.

배우자 정경신, 아들 준호, 남동생 윤복희 입니다.

데뷔입니다

1959년 노래 '정든 배'입니다

경력입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명예회장입니다

2003.12~ 예음예술종합신학교 총장입니다

1970그룹 키브라더스의 멤버입니다.

출생은 1943년 9월 15일 (76세) 입니다.

일제강점기에 충청남도 보령입니다.

직업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영화배입니다.

개신교 목사입니다

장르락 음악입니다.

대중음악입니다

현대기독교음악입니다

악기드럼 기타 키보드 색소폰입니다.

활동시기는 1959년입니다.

배우자 정경신 입니다

가족은 윤부길(아버지)입니다.

고향의 선(어머니)입니다.

윤영기 씨입니다

윤수현(언니) 입니다

윤복희(남동생) 입니다

아이는 슬하 1남 4녀(아들 준호)입니다.

종교 개신교(장로회)





윤항기 데뷔입니다

1959년 작곡가 김희갑이 악단장으로 있던 에이원쇼를 통해 미군 쇼로 데뷔했고 1960년 8월 해병대병 110기로 입대해 군악대 사병으로 복무했으며 1964년 한국 최초의 록 음악 밴드 격인 키보이스(Key Boys)를 결성해 그해 독집 앨범 '그녀의 입술은 달콤합니다'를 발표했습니다. 이 앨범은 국내 그룹 사운드의 첫 번째 앨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0년대 당시 한국 대중음악의 주류 장르가 트로트였던 반면 윤항기는 당시 사람들에게 생소한 음악 스타일인 그룹 사운드(group sound)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키브라더스(Key Brothers)를 거쳐 그룹 사운드 생활을 하다가 1974년 솔로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별이 내리는 밤에>, <장밋빛 스카프>, <이거야 정말>, <나는 행복해요〉, <나는 어떡하죠>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습니다. 1975년에는 영화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의 주연으로 영화배우 데뷔를 했습니다. 1986년 '웰컴 투 코리아'를 끝으로 음악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에 가서 신학을 공부하며 목사의 길을 걸었습니다. 지난 2014년 목사에서 은퇴한 뒤 그해 신곡 '걱정 마세요'를 담은 55주년 골든앨범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재개했다.






윤항기씨의 가족관계입니다.

여동생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윤복희입니다. 아들 준호(Juno, 본명 윤준호)는 CCM 음악 가수로 현재 CCM 음악 보컬 그룹 큐브(Cube)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항기 노래 앨범입니다



저는 행복합니다.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장미빛 스카프입니다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감격시대 2006년입니다.

별이 빛나는 밤에 말이죠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저는 어쩌란 말입니까?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웰컴투코리아입니다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걱정 마세요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친구입니다.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다 그런 거예요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이거죠, 진짜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제가 어떻게 했을까요?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저는 어떡하라고요?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노래하는 곳으로요.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너무 좋아요.딱 좋아요

제가 밖에서 이렇게 할까요?

포크송 메들리 37곡 1982년입니다

여러분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너무합니다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이럴 줄 알면서도 말이죠.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친구예요, 친구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왜 돌아갑니까?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떠도는 별입니다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노래하는 곳으로요.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그런 거예요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이럴 줄 알면서도 말이죠

지나가는 세월입니다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Why??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외로움만 가득합니다.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남자의 눈물입니다

윤항기(남자의 눈물/웰컴 투 코리아) 1986년



노을 입니다

윤항기 55주년 기념 골든앨범 (걱정 마세요) · 2014년



나그네 입니다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복순 입니다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나라를 위한 일편단심입니다

윤항기 오리지널 히트송 총결산집 1983년입니다






윤항기 여사, 아내, 아내와 배우자의 직업 정경신 씨가 결혼합니다.

윤항기 배우자이자 처부인인 정경신 직업 윤항기가 한창 인기가 있을 때 한 여학생을 만나게 됩니다. (윤항기 부인 정경신 직업 - 당시 숙명여대 가정과 1학년)



윤항기: 제가 키보이스로 활동할 당시 아내는 제 공연 때마다 따라다니던 광팬이었어요. 나도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그런데 처가는 당시 광산업을 하던 부유한 가정이었고, 우리의 교제를 반대했습니다. 그래서 아내의 외출을 막기 위해 (처갓집에서) 머리를 다 잘라 집안에 가두기도 했어요.






정경신:당시 키보이스가 인기가 많았는데 젊은 사람들 위주여서 어른들은 잘 몰랐어요. 그래서 부모님은 남편을 그냥 다른 사람으로 생각했어요." 결국 정경신은 집에서 탈출하고 두 사람은 이태원 여관에서 신혼집을 차리게 됩니다.







윤항기: "가족으로부터 축복받지 못하는 결혼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에 아내가 마음고생, 육체적인 고생을 많이 했어요." 그리고 첫 아이를 낳은 후인 1973년에야 처가의 인정을 받아 정식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윤항기의 아이, 아이, 딸, 아들 윤항기는 딸 4명에 아들 1명을 낳게 됩니다.

 

www.yes24.com
윤항기 & 윤복희 - 대표곡 모음 - 예스24
400×400 ⋅
artjin.net
윤복희 / 리싸이틀 윤항기 윤복희의 인생 - 진옥션
691×700 ⋅